현대 싼타페 무상 수리(솔레노이드 밸브) 후기
지난 22년 7월초에 집으로 우편물 하나가 날아왔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온 무상수리 고객통지문이었습니다. 저는 21년 5월 중순쯤에 더뉴싼타페 21년식을 구입하였습니다. 2.5t 가솔린입니다. 그 당시에는 3주만에 차를 받았습니다. 당장 급해서 샀는데, 당시 소렌토 하이브리드가 6개월 대기였는데 지금은 1년 6개월이 더 넘는다고 하죠. 싼타페도 예쁘지만, 소렌토가 볼 때마다 외부 디자인이 참 예쁘더군요.
2021.06.03 - [리뷰/자동차, 생활전반 등] - 더뉴싼타페 가솔린 2.5 터보 구입
아무튼 이 차는 연비 빼고는 다 만족하면서 아주 잘 타고 있습니다. 지금은 다른 차를 구입해서 아내의 출퇴근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별로 타지도 않는데 자동차세가 꽤 많이 나옵니다.
아무튼 이 차는 2.5 스마트스트림 엔진이라 엔진오일 누유 이슈가 있다고 들었는데, 첫 엔진오일 갈면서 정비소에서 물어보니 이 차는 누유가 없다는 대답은 들었지만 시간이 지나면 혹시 생길지도 모르겠네요. 그런데 뜬금없이 무상수리 통지문이 날아와서 누유 이슈 수리인가하고 봤더니 '솔레노이드 밸브' 부품 수리네요.
20년 1월 14일 ~ 22년 6월 7일 제작 모델에 해당이 되니 제 차도 해당이 되었습니다. 솔레노이드 밸브가 변속기 내부 부품인 것 같은데, 자세한 건 모릅니다. 밸브 유압이 불안정하다는데, 일단 집 근처 블루핸즈 대리점으로 퇴근 후에 갔습니다. 미리 전화를 해보니 수리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5시가 넘어서 갔는데 사람이 많아서 거의 마지막 타임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대기시간까지 거의 1시간 정도 기다린 것 같은데 차 수리는 40~50분도 안 된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니 해당되시는 분은 블루핸즈에 미리 수리가 가능한지 전화를 해보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잠시 밖으로 나와서 수리 중인 차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앞부분을 열고 무슨 기계 장치를 꽂은 것 같은데 크게 부품을 뜯어내지는 않았습니다. 나중에 정비기사님께서 유압을 빼내고, 무슨 업데이트를 했다고 하던데, 무슨 말인지는 제대로 못 알아들었습니다. 그냥 타도 크게 무리는 없는 소소한 문제인 것 같기는 했습니다.
수리를 마치고 이렇게 정비 명세서를 받았습니다. 작업내용이 '로직 개선 및 공기빼기 작업 실시' 였습니다. 암튼 뭐 무상수리이니 크게 신경 안 쓰고 정비소를 빠져나와 집으로 향했습니다.
혹시 이런 무상수리 통지서를 받으신 분들께서는 가까운 블루핸즈 대리점에서 가셔서 수리받으시길 바랍니다.
엔진오일 누유는 이상 없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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