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리뷰/Apple

아이폰 날씨 오류 해결 방법

by sdjoon 2023. 5. 19.
반응형

아이폰 지도, 날씨 앱 오류 해결하는 방법?

저는 아이폰 14프로를 1차 사전예약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최근 작은 폰에 꽂혀서 아이폰 13미니를 중고로 구입하였습니다. 

미니병은 일단 치료하였습니다.

그런데 새로 폰을 설정하고 난 후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다른 기능은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였는데, 유독 날씨와 지도 앱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날씨 앱에서 제 위치를 잡지 못하길래 날씨 앱만 오류인 줄 알았습니다.

아이폰 날씨 앱 오류

등록해 둔 다른 지역의 날씨는 정상적으로 잘 나오는데, 제 위치의 날씨를 아예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위치 자체를 못 잡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의 기본 지도 앱을 켰는데, 역시나 위치를 잡지 못했습니다. 아예 지도 앱을 켜도 아무 것도 나오지 않더군요.

아이폰 지도 앱 오류

순간 '폰을 잘못 샀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GPS 기능만 안 되는 폰을 샀구나.' 라는 생각을 했네요.

혹시나 싶어 네이버와 카카오 지도 앱을 설치해봤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카카오 지도 앱을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더군요. 제 위치를 아주 잘 잡았습니다. 일단 안도했습니다.

아이폰 지도 앱 오류

아이폰의 순정 지도 기능만 작동을 하지 않네요. 이게 문제가 사진을 찍어도 위치를 기록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애플페이를 사용한 매점 위치도 잡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계속 검색에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해결책이 나오더군요.

재설정 - 위치 및 개인정보 보호 재설정을 해보라.

재부팅을 해보라.

모든 설정 재설정을 해보라.

였는데, 다 해봐도 똑같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검색 결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기기를 새로 구입하였을 경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았습니다.

구글 검색, 네이버 검색, 네이버 카페 검색 등을 열심히 해 본 결과

제가 찾아낸 해결책은 어이없게도

아이폰 지도 앱 문제 해결

그냥 기다리면 해결되더라!

저의 경우에는 어떻게 해도 해결이 되지 않더니, 그냥 될대로 되라 하고 그냥 자버렸습니다.

그런데 자고 일어나니 애플 기본 지도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더군요.

날씨도 잘 나오고, 애플 지도도 잘 나오고, 사진을 찍어도 위치를 잘 기록해주었습니다.

 

매우 간단한 해결책입니다. 시간이 필요할 뿐입니다.

혹시 새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구입했는데,

애플 기본 날씨와 지도 앱만 작동하지 않고, 위치를 잡지 못할 경우에는

 

그냥 기다려보세요.

원인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원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 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