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리뷰/Apple

스티브 잡스 마케팅 강의 요약

by sdjoon 2023. 5. 7.
반응형

스티브 잡스 마케팅 강의 요약

유튜브에 찾아 보면 스티브 잡스의 강의 내용이 많습니다.

스탠포드 대학 졸업 축하 연설이 아주 유명하죠. 

 

여기서 

Stay hungry, stay foolish.

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스티브 잡스 마케팅 핵심 요약

오늘은 스티브 잡스의 마케팅 강의 영상을 알려드리고, 핵심 내용을 요약해보고자 합니다.

반응형

8분 정도 되는 영상이고 자막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 강의 영상은 스티브 잡스가 마케팅에 대해 설명하면서

'Think differnt' 라는 광고와

애플의 핵심 철학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참고로 이 광고는 1997년에 애플이 내보낸 광고입니다. 

참고 영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세상을 바꾼 위대한 사람들의 업적에 대해 나열하면서 마지막에 'Think differnt'라는 문구가 나오며 광고가 마무리됩니다.

 

위의 스티브 잡스 강의 영상에서 이 광고 내용과 애플의 핵심 철학에 대해 설명하는 부분을 요약해보았습니다.


Apple at the core, 애플의 핵심
it's core value is that we believe that people with passion can change the world for the better.
애플의 핵심은, 열정을 가진 사람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애플에게 원하는 것은
Who is apple? And what is it that we stand for? Where do we fit in this world?
애플은 누구인가? 그리고 애플이 상징하는 것은 무엇인가? 이 세상 어디에 적합한 기업인가?

We believe that in this world people can change it for the better. 

우리는 사람들이 세상을 더 좋게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And that those people who are crazy enough to think they can change the world are the ones that actually do.
그리고 본인들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할 정도로 완전히 미쳐 있는 사람들이 실제로 세상을 바꾼다고 믿습니다.

And the theme of the campaign is 'Think different'.
이 캠페인의 주제는 '다르게 생각하라'입니다.
It's the people, honoring the people who think different and who move this world forward.
이것은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들, 그리고 그런 생각으로 세상을 발전시킨 사람들에 경의를 표하는 것입니다.
We've got to let people know who apple is, and why it's still relevant in this world.
저희는 사람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애플이 누구인지, 그리고 왜 애플이 이 세상에 존재해야 하는지를 말이죠.


별 것 아닌 마케팅 문구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폴레온 힐, 밥 프록터 등의 책을 읽으면서 드는 생각은

'생각이 엄청나게 중요하다'

입니다.

 

책 '시크릿'의 핵심 내용도 결국 이 생각이 모든 것을 끌어당긴다는 것입니다.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고 믿기 때문에 실제로 세상을 바꾸는 것 같습니다.

 

당신은 어떤 생각을 하면서 살고 있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