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자기계발

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책리뷰 1편

by sdjoon 2023. 4. 21.
반응형

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책리뷰 1편

밥 프록터, 그레그 레이드 지음 / 페이지2 출판사 / 2022년 10월 24일
진정한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단 하나의 마법
thoughts are things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13가지 비밀 공식

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부와 가난은 모두 생각에서 나온다. 당신의 문제는 돈이 아니라 생각이다!"

베스트셀러 '시크릿'의 실제 주인공 밥 프록터, 상위 1%만 아는 생각의 비밀을 밝히다!

 

밥 프록터의 작가 소개를 살펴보겠습니다.

전 세계적 베스트셀러 『시크릿』을 통해 끌어당김의 법칙을 실제로 검증해낸 전설적인 자기계발 구루다. 1934년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태어났다. 앤드루 카네기에게 깊은 영향을 받은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를 26살에 읽고 인생이 송두리째 바뀌는 강렬한 변화를 경험했다. 이후 얼 나이팅게일, 월러스 워틀스와 같은 동기부여 대가의 뒤를 따라 성공 철학을 배우고 연구했고 이 거인들의 위대한 가르침을 한 단계 발전시켜 글을 쓰고 강연했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밥 프록터라는 이름은 성공과 동의어다. 40년 넘게 독보적인 연설가이자 작가, 컨설턴트, 사업가로 활동했으며 전 세계 각계각층의 수천 수백만 명을 대상으로 생각의 힘과 긍정적 사고, 동기부여, 잠재력 등을 가르쳐왔다. 그의 통찰력, 영감, 아이디어, 시스템 및 전략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깨달음을 주었고 부를 만들어줬다.

2022년 2월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세계 여러 곳의 단체와 개인들의 멘토로서 일했다. 그들 내면에 성공과 성취 동기에 대한 정신적 지원뿐만 아니라, 사람을 변화시키는 환경에서 성장하고 개선하고 번성할 수 있는 실제 전략을 제공했던 그의 가르침은 프록터 갤러거 인스티튜트Proctor Callagher Institute를 통해 계승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밥 프록터의 위대한 발견』 , 『밥 프록터 부의 확신』 등이 있다.

밥 프록터의 책을 보면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책에 대한 내용이 많이 나오고, 얼 나이팅게일 밑에서 일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934년생으로 최근인 2022년 2월 3일에 돌아가셨습니다. 89세에 돌아가신 것입니다.

 

얼 나이팅게일의 책 '사람은 생각대로 된다' 책도 관련하여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3.02.14 - [리뷰/책] - 사람은 생각대로 된다 책리뷰 - 1편

 

사람은 생각대로 된다 책리뷰 - 1편

사람은 생각대로 된다 책리뷰 - 1편 얼 나이팅게일(Earl Nightingale) 지음 / 위드하우스 / 2009년 1월 19일 이 책은 제가 자주 시청하는 유튜브 채널 '민팍 MINPAK' 에서 우연히 알게 되어 읽기 시작했습니

sdjoon.tistory.com

 

지금부터 여러 편에 나누어 밥 프록터의 '생각의 시크릿' 책 내용 중 제가 인상깊에 읽은 부분을 올려보겠습니다.


<서론>

 자기 운명의 주인은 당신이다. 주어진 환경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이끌고, 통제하라. 그러면 원하는 삶을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다.

-17p
 피카소 게르니카

피카소 게르니카

 앤드루 카네기: 모든 위대한 업적이나 사업의 성공은 단 몇 가지의 특별한 일을 특별한 방법으로 행하는 데 있다고 확신했다.
 나폴레온 힐에게 카네기가 제안:
“젊은이, 만약 자네가 앞으로 20년간 무급으로 나와 함께 일한다면, 자네한테 우리 시대의 가장 영향력 있고 성공한 리더들을 만날 수 있는 특권을 주겠네. 그런 만남을 통해 자네는 성공에 필요한 공식을 세계 최초로 찾아내고, 정립할 수 있을 걸세.”

 그 때는 몰랐지만, 카네기에게서 놀라운 제안을 받은 사람은 그가 처음이 아니었다. 이미 250명 이상이 똑같은 제안을 받았다. 

-25p
 그동안 나는 내가 처한 환경 이면에 있는 ‘왜’에 대해 어떠한 고려도 진지하게 해볼 여력이 없었다.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과 같은 방법, 즉 스스로를 피해자로 바라봤을 뿐이었다. 내가 처한 엉망진창의 상황을 스스로 만들었다는 생각을 결코 하지 못했다. 그곳에서 빠져나올 수 있다는 생각도 전혀 하지 못했다.

-26p 모든 것은 마음의 문제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내 모든 것을 새로 시작하게 해준 나폴레온 힐의 <Think and Grow Rich>를 반복해서 읽고 또 읽었다.

 그러나 책을 읽고 나서 재정적으로 성공하기 아주 오래전부터, 나는 이미 여러 분야에서 ‘부자로 성장’했다. 자기 인식과 이해, 우정과 사랑, 자유의 측면에서 풍요로워졌다. 다른 사람이나 사물에 의해서가 아니라 나에게 내 운명을 결정할 힘이 있다는 깨달음, 그것에서 오는 놀라운 자유 말이다.

 모든 것은 마음의 문제다. 이는 대단히 중요하다. 단 하나의 강력한 생각이 우리가 헤어리는 것 이상으로 더 많은 삶과 맞닥뜨리고, 그 삶을 변화시키는 ‘파급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1장 행운은 거짓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유일한 성공 이유는 성공하는 생각의 습관을 가졌기 때문이다.

 기회는 명확한 이유 없이 불규칙하게 찾아온다. 그러나 기회를 잡는 것만으로 성공을 쟁취할 수는 없다. 사람들이 찾아온 기회를 성공으로 연결시키리면 특정한 원리를 습관적으로 따라야만 한다.

-34p
 항공산업에서 성공한 트레이(priceline.com)
“나는 결코 돈을 먼저 좇지 않았다. 단지 기회를 따랐을 뿐이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그중에서 아직 남들이 시도하지 않은 일을 찾는 데 열중하면서 나의 삶을 변화시켰다.”

-39p
 나폴레온 힐: 천재란?
자신의 마음을 완전히 소유하고, 자신을 좌절시키고 호도하는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자신이 선택한 목적으로 자기 자신을 이끄는 사람이다.”


이 책의 1장까지 내용 중 인상적인 부분을 올려 보았습니다. 

생각에서 모든 것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요즘 제가 가장 많이 '생각'하는 주제입니다. 누구나 아는 이야기 같지만, 뻔한 이야기 같지만 저에게는 40년을 넘게 살고 나서야 가슴 깊이 와 닿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2장 부터의 내용은 곧 이어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