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자기계발

부의 마스터키 책리뷰

by sdjoon 2023. 2. 3.
반응형

부의 마스터키 책리뷰

슈퍼리치 황금의 문을 여는 부의 마스터키 unlock it

지음 / 서영 출판사 / 2021년 1월 7일 출간

빈털터리에서 억만장자가 된, 댄 록이 알려주는 부자가 되는 공식

당신이 정말 아무 것도 없는 빈털터리라고 하더라도 '부의 마스터키'를 얻는다면 이미 부자의 문을 들어선 것이다.

부의 마스터키

 

2022년 11월말에 읽은 책입니다.


-40p

"네가 너로서 제일 잘 했다고 '생각한' 것과 진짜로 네가 제일 잘 '해낸 것' 사이에는 차이가 있어. 네가 차이를 있게 되면, 어떻게 바꿔야 할지 있게 거야. 그리고 그것이 너만의 스킬을 갈고 닦을 있는 방법이지."

 

-48p

"당신은 복권에 당첨되더라도,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계속할 것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대답할 것이다. " 아니오. 저는 당장 그만둘 겁니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은 당장 때려칠 거에요."

하지만 나는 일말의 망설임도 없이,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정확히 그대로 것이라고 대답할 있다.

나는 인생의 매일매일이 즐겁다. 감사하다.

나는 나의 능력과 전문성, 그리고 경험을 활용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인생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나는 스트레스 없는 생활을 하고 있고, 내가 좋아하는 것을 있다.
 

-49p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의미 있는 영향을 줄 수 있을 때, 돈은 더욱 빠르고 자연스럽게, 더 적은 노력으로 당신에게 들어온다. 나는 단지 내가 있는 많은 사람을 도와주고 가르쳐주고 싶었을 뿐이었다.

 

-59p

부의 위험한 이야기1: 바쁘게, 열심히 일해라

시간당 급여가 10불에서 10,000불로 바꼈다.

유일하게 달라진 점은 있다. 그것은 내가 시장에 제공할 있는 가치가 달라졌다는 것이다. 그렇다. 돈은 가치 창출의 부산물에 지나지 않는다.

돈이란 것이 일하는 양이나 시간보다, 제공할 있는 가치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있을 것이다. 이제 당신의 스킬을 향상시키고 제공할 있는 가치를 높여라. 당신의 수입은 이러한 변화를 뒤따라올 것이다.

 

부의 위험한 이야기2: 사업을 시작하라

-62p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 일부는, 그들의 현재의 직업이 싫어서 도망가고 싶어 대책없이 직장을 그만두고는 사업을 통해서 많은 돈을 있으리라고 생각한다.

 

부의 위험한 이야기3: 자동으로 벌기

-65p

'패시브'라는 뒤에는 무서운 의미가 있다. 단어는 당신에게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모든 것을 얻을 있다고 암시한다. 그러나 세상은 그렇게 돌아가지 않는다.

무엇이든지, 일련의 노동을 요구한다. 공짜 점심은 없다. 무엇이든 '해야'되는 것이다.

심지어 주식투자, 온라인 물건판매, 부동산 매입 , 패시브 인컴의 아이디어로 가장 흔히 여겨지는 것들조차도,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노력이 요구된다는 것이다.

시장 상황이 변할 수도 있고, 물건을 팔려면 홍보에도 돈과 시간을 들여야 한다.

 

레버리지 인컴이란 타인의 자본, 시간, 돈을 이용하여 수익을 내는 것이다.

 

부의 위험한 이야기4: 경제적 자유

-68p

세상은 변한다. 시장 상황도 변하고, 경기도 변하고, 국가 정책들도 변한다. , 당신에게 '경제적 자유' 가져다준 무언가가 내일은 아무것도 가져다주지 못할 수도 있다는 말이다.

경제적 자유 대신 나는 경제적 자신감을 더 선호한다. 이는 무슨 일이 생기더라도 계속해서 돈을 있는 기술과 능력이 당신에게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이것이 바로 인생에서 당신이 목표로 해야 하는 것이다.

, 그럼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얻을 있는가?

 

인생을 바꿔준 개념: 부의 삼각형(, 수익, 그리고 가능성)

-70p

1.힘은 고소득 스킬로부터 온다.

2.이익은 확장성이 강한 사업에서 온다.

3.가능성은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는 투자와 함께 온다.

 

-77p

명확함은 힘이고, 힘은 간단히 말해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이다.

 

-80p 여섯 가지 부의 유형

우리에 갇힌 사자

'우리에 갇힌 사자' 절망적인 일반 사무직을 하고 있는 사원들이다.

그들이 바로 스스로 사냥할 있고, 스스로 살아남을 있음을 알고 있지만, 예측 가능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이를 희생시킨 사람들이다. 비록 예측 가능한 일상이 그들의 삶을 처량하게 좀먹고 있을지라도.

 

-84p

: 많은 사람들은 밤에는 기발한 생각을 한다. 그러나 다음 날 아침 일어나서는, 똑같은 일을 하기 위해 똑같은 일터로 돌아간다. 우리는 뭔가 다른 것을 시도할 필요가 있다.

 

당신이 탈출하기 제일 힘든 감옥은 바로 당신의 마음이라고 알려준다면?

신중함은 이 우리에 갇힌 사자가 하고 있는 가장 큰 실수이다. 우리에 갇힌 사자는 스스로의 사냥 기술을 믿는 대신, 매일매일 반복되는 안락한 일상을 선택한 것이다.

 

-152p

 문제는 우리가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가 아닐 있다. 진정한 문제는, 실행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당신이 살을 빼고 싶다면, 승진하고 싶다면, 사업을 시작하고 싶다면, 외의 무엇이든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당신도 나도 우리 모두 알고 있는 , 의지와 인내를 가지고 실행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정보와어떻게 하는지’에 관한 조언은 필요 이상으로 많다. 그래서 사람들은 정보에 압도된다. 사람들은 당황하고 생각한 뒤에, 행동하지 않는다.

 

-156p

 사람들은 보통 ‘내가 X Y하는 방법을 알아내기만 하면 성공할 있을거야’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많이 배우고 많은 지식을 얻고자 한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그들은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깨닫지도 못하는, 보이지 않는 힘에 의해 저지당하고 있다.

 

-158p

 수만 명의 사람들을 직접 만나거나, 혹은 온라인을 통해 가르치고 나서 나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보이지 않는 사슬’이 그들의 목표를 이루는 데 가장 큰 방해물임을 알게 되었다.

 때때로 사슬은보통(평범)‘이라는 사회적 통념 아래 평시에는 숨겨져 있어서 알아볼 없다. 그러나 당신이 세심히 살펴본다면, 이것으로 인해 당신이 얼마나 묶여 있는지, 제한되어왔는지 있을 것이다.

 

<7개의 보이지 않는 사슬>

1.천천히 부자가 되어라

-161p

부의 척도는 돈이 아니라 시간이다.

돈은 가치 창조로 얻어지는 부산물이다.

더 많은 돈을 벌고 싶다면, ‘ 더 높은 고급의 가치를 제공’하든지, 가치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하든지 하면 된다.

 

 , 당신이 많은 돈을 벌고 싶다면, 당신 스스로에게 해야 질문은어떻게 내가 고급 가치를 많은 사람에게 제공할 있는가?’이다.

 

2.당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자아상

-164p

 셀프이미지는 자신의 결과를 말해주는 예언이나 마찬가지이다. 왜냐하면 인간은 스스로 인식하고 있는 자신을 고수하려는 습성이 강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당신의 자아상을 높이 개선 시킬 , 당신은 스스로 많은 것을 달성하고자 하는 놀라운 욕구를 느낄 있을 것이다. 먼저 자신의 자상을 개선 시켜라. 그러면 행동은 따라올 것이다.

 당신이 강력한 자아상을 갖고 있다면, 강력한 습관은 따라오게 되어있다.

 

-169p

 꿈이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살아라. 그러면 당신의 현실이 꿈에 맞춰 따라올 것이다.

 

3.부정적인 친구들과 가족

 당신이 가장 많이 어울리는 사람이 당신이다.

 

4.당신의 안전지대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전지대 내에서만 일평생 살아간다. 이것이 년이 지나도 사람들이 크게 바뀌지 않는 이유이다.

 당신이 어떤 것을 원했지만 가지지 못하고 있는 것은, 그것이 안전지대 밖에 있기 때문이다. 원하는 수입, 느끼고 싶은 감정 소유하고 싶은 모든 것들이 말이다.

 

 당신이 성공을 편안하게 느낄 있으려면, 불편함을 즐겨야 한다는 것이다.

 불편해하는 것에 편안해져라.

 

5.낮은 EQ

6.모두를 구하려고 애쓰다

7.의지력에 의존하기

결과는 의지가 아니라 체계에 따라 온다.

 

최고의 생산성을 만드는 5가지 필수 열쇠

-193p

매일 86,400불의 돈이 당신의 계좌로 입금된다고 상상해보라. 그러나 가지 주의사항은, 남은 돈은 다음날로 이월되지 않는다. 사라진다는 것이다. 돈을 하루라도 유지할 있는 방법은 없다. 이러한 조건하에 당신은 무엇을 것인가? 마지막 10원까지 쓰려 하지 않겠는가?

사실, 당신도 나도 이미 이런 계좌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시간'이라고 불린다.

 

1.당신의 성과에 무자비해져라

-210p

대부분의 사람들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일을 오래, 열심히 하는 길을 택한다. 그러나 더 많은 시간을 일하는 것은 답이 아니다. 가치를 올리는 것이 답이다.

내가 어떻게 여기까지 올라올 있었을까? 바로, 내가 매일매일, 나의 결과에 완전히 무자비한 평가를 내렸기 때문이다.

최저 시급 일거리를 하지 마라.(시간당 나의 가치를 높여라!)

 

2.레이저 빔처럼 집중하라

많은 것이 아니라, 작지만 핵심적인 것에 집중하라.

80/20 법칙

 

3.억만장자처럼 시간을 계획하라.

게이츠는 그의 일정들을 6 단위로 설정한다.

-210p

계획표를 짜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원하는 것에 근거한다. 대본처럼 짜는 것은, 당신의 목표와 성과를 이루기 위한 일들을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시간을 빼두는 것이다.

바라는 결과가 명확하고, 목표 달성에 필요한 행위를 알고 있다면, 다음 단계는 무엇인가? 업무를 시간을 설정하는 것이다.

 

-211p

당신의 대부분의 꿈을 파괴시키는 딱 한 단어를 아는가?

'언젠가(someday)!'이다.

이런 날은 세상 어디에도 없다. 미루는 것에 죄책감을 느끼지 않아도 되도록 사람들이 만들어 환상에 불과한 '' 뿐이다.

 

아직 성공적이지 못한 사람들은 '언젠가'라고 말한다. 성공적인 사람들은 '오늘'이라고 말한다.

성공적인 사람들은 이해한다. 제대로 하는 것보다, 일단 하는 자체가 중요하다는 것을.

 

4.자꾸 미루게 만드는 내면의 7마리 악마를 제거하자!

-217p

부는 가지 아이디어에 오랜 시간 전념하는 것이다.

행동이 생각을 몰아낸다.

 

5.스스로에게 타협 불가한 것들을 만들어라

-219p 록의 타협 불가 사항들

비즈니스 웰빙: 하루 6분씩, 고찰하고, 전략을 발전시키고, 나의 팀이 돌아가는지를 확인한다.

정서적 웰빙: 하루 30분씩, 아침마다 시각화, 감사 명상, 깊은 심호흡 훈련을 포함한 의식 훈련을 한다.

경제적 웰빙: 하루 30분씩 경제, 투자 관련 자료들을 보고 점검한다.

성장 웰빙: 하루 60분씩 공부, 독서, 전문가와 컨설팅, 고객 회사의 CEO 설립자들과 미팅을 한다.

신체적 웰빙: 하루 60분씩 운동, 일주일에 번을 한다.

 

-221p

팔려고 하지 말고 필요하게 만들어라.


유튜브에서 우연히 이 책을 쓴 '댄 록'을 알게 된 후에 책이 있어서 읽게 되었습니다. 별 생각없이 읽었는데, 배울 점이 아주 많은 책이었습니다. 뼈 때리는 말이 매우 많습니다. 

 꿈이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살아라. 그러면 당신의 현실이 꿈에 맞춰 따라올 것이다.
가치를 올리는 것이 답이다.

 

 

이 두 문구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