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리뷰/투자 책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by sdjoon 2021. 6. 23.
반응형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어떻게?

리뷰요정리남 저/ 다산북스/ 2021년

 

리뷰요정 리남님이 쓴 책입니다. 도서관에서 우연히 신간 코너에 있길래 빌려 읽었습니다. 처음엔 그냥 돈 번다는 제목에 혹해서 봤는데 우연히도 블로그 운영에 관한 내용이더군요. 아주 아주 재미있게, 공감하며 순식간에 책을 읽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려고 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렇다고 서점에서 꼭 사서 보시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별 가치가 없으니 사지 말라는 의미도 아닙니다. 책 구매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주식 투자의 책임도 본인에게~~

 

책을 읽으며 인상깊었던 구절을 간략히 기록해보았습니다. 이 글을 쓰며 다시 되돌아보니, 마음에 와닿는 내용들이 많네요.


-113p

어쩌면 성공으로 이끄는 진정한  어떠한 방법이나 노하우가 아니라 성공에 대한 태도 있을지도 모른다.

 

-116p

SNS 사용법을 단순히 익힌  아니라 특성과 장단점을 기록하고 정리하며 공부했다는 점이다. 온갖 자료를 찾고 커뮤니티와 웹사이트를 직접 제작하는  돈만 들어가지 않는다면 뭐든 해보았다. 나만의 정보와 지식을 쌓으려고 원점으로 돌아가 정말 안간힘을 썼던 것이다.

 

-140p

하지만 월 1000만원의 수익을 달성하고 특별함의 기준은 스스로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무엇보다 돈에 대한 생각이 많이 변하게 되었다.

 

-242p

주제 선정 가이드

1. 자신이 좋아하거나 잘 알고 있는 주제인가?

2. 꾸준히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가?

3. 해당 컨텐츠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처음부터 완벽한 상태로 시작하겠다는 생각을 버려라.

'좋은 주제로 시작한다'보다는 '좋은 주제를 알아가겠다'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하며, 내 경험상 가장 좋은 방법은 써볼 수 있는 주제를 나열하여 모두 다뤄보는 것이었다. 또한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는 이유가 평가를 받기 위한 게 아니라 트래픽을 모으는 것이기에 너무 전문적인 지식을 써야 할 필요도 없다.

 

-248p

사람들이 컨텐츠를 소비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그 사람에게 관심이 있어서이고, 다른 하나는 정보를 얻고 싶어서다.

따라서 인지도가 없는 사람이 신규 채널을 개설해 성장하고자 한다면, 누군가가 궁금해할 소재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251p

장기적으로 필요한 마인드

부업

1. 목표와 욕심은 다르다.

2. 블로그는 기다림의 연속이다.

전업

1. 블로그는 경쟁이다.

2. 본질을 꿰뚫는 힘을 길러야 한다.

3. 사업가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티스토리의 콘텐츠를 밀어주는 다음만 해도 내 블로그가 최적화되는 데는 약 한 달이라는 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서서히 글이 누적되면서 수익이 상승하는데, 한 번 쌓아둔 수익은 어느 정도 지속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게 얼마가 되었든 일하지 않고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기는 반드시 온다. 내가 꾸준함을 강조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262p

내가 이 책을 통해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단 두가지다. 

하나는 전이 꼭 거창할 필요는 없다는 것, 그 시작은 단돈 30만원이라는 목표로 충분하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포기하지 않으면 실패도 없다는 것이다. 멈추지 않는 이상  얼마나 천천히 가는지는 문제되지 않는다. 오직 멈추지 않는 일, 그게 당신을 성공 궤도에 올려놓을 것이다.


리틀빈센트님 블로그에 리뷰요정 리남님의 인터뷰 영상 요약본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https://han.gl/Vt6XE

기법을 먼저 익히기 보다는, 본질에 충실하게 꾸준하게 실천하는 것

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블로그 뿐만 아니라 투자와 인생도 그런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