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리뷰/음악과 스포츠

이승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노래에 빠지다

by sdjoon 2021. 6. 8.
반응형

이승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노래에 빠지다

우연히 유튜브에서 알게 된 노래와 다큐

이 곡은 2006년 5월 3일에 MBC에서 방영된 다큐멘터리 '너는 내 운명'을 가수 이승환이 보고 직접 작사하고, 황성제 작곡가와 공동 작곡한 노래이다. 처음엔 노래가 괜찮네 생각은 했지만,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라 큰 관심이 없었다. 그러다가 유튜브로 보면서 댓글을 보니 이 노래는 다큐를 봐야 진정으로 그 가치를 알 수 있다고 하여 찾아보았다.

원본 다큐를 보기 전 누군가 다큐를 편집하여 뮤비로 만든 영상을 먼저 보았다. 그런데 어느 순간 하루 한 번 이상 이 뮤비를 보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이승환이 절규하는 듯하게 부르는 후반부가 너무나 가슴에 와닿았다. 그리고 노래를 떠나서 이 다큐멘터리 속의 남자분의 절절한 마음이 느껴져서 눈물을 멈출 수가 없었다. 사랑하는 아내가 죽어가는데, 곁에서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그 마음이 얼마나 아팠을까?

다큐를 보면 PD에게 이야기하면서 눈물을 흘리며 '안아줘요'하는 장면이 나온다. 얼마나 정신적으로 힘들었을까 싶다. 사랑하는 가족이 죽어가는 모습을 보는 것은 너무 힘든 것 같다. 괜찮은 척하고 가족에게는 힘내자고 이야기하면서도 스스로는 무기력감을 느끼고, 후회, 자책하게 되는 그 마음들... 마지막으로 아내를 보내주고 잘 가라고 외투를 흔들어 훠이~ 하는 장면에서 멍하니 하늘을 보며 눈물 흘리는 장면...

세상 사람 모두가 아픔 없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