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리뷰/생활전반

다이소 맥세이프 아이폰 케이스 추가

by sdjoon 2023. 2. 19.
반응형

다이소 맥세이프 아이폰 케이스 추가

아이폰12프로 호환용 다이소 맥세이프 케이스 개봉기

지난 번에 제 블로그에 '다이소 맥세이프 호환용 액세서리 구입기'를 올렸습니다. 처음에 호기심으로 카드지갑을 구입하여 사용해보기도 했습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14프로를 사용 중인데, 다이소 케이스가 나오기 전에 이미 애플 정품 맥세이프 클리어 케이스를 사용 중이었기에 굳이 다이소 케이스를 구입하지는 않았습니다. 

2022.11.07 - [리뷰/Apple] - 다이소 맥세이프 호환용 액세서리 구입기

 

다이소 맥세이프 호환용 액세서리 구입기

다이소 맥세이프 호환용 액세서리 구입기 제가 자주 가는 인터넷 커뮤니티들에서 다이소에서 맥세이프 액세서리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집 근처에 다이소가 있어서 22년 11월 3일

sdjoon.tistory.com

그 당시(2022년 11월 3일쯤)에는 맥세이프 호환용 케이스가 아이폰13 시리즈(13 미니, 13, 13 프로, 13 프로맥스)용만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12, 14 시리즈는 없었습니다. 참고로 맥세이프 충전은 아이폰 12시리즈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렇게 역사가 오래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최근(2023년 2월 18일)에 근처 다이소를 다시 방문하니 아예 'MOBILE ACCESSORY 맥세이프 호환용 악세사리 - 강력한 자력으로 편리하고 다양하게' 라고 아이폰용 코너가 생겼더군요.

다이소 맥세이프 호환용 악세서리

에어팟, 에어팟 프로용 클리어, 실리콘 케이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에어팟 프로 1세대(저를 제외한 가족용),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사용 중인데, 케이스를 따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부피가 커지고 호주머니에 잘 넣어다니기에 케이스가 있으면 더 불편해지더라구요.

 

그 아래쪽에는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핑거링, 그립톡, 카드지갑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수량이 엄청 많아졌습니다. 아마 판매가 많이 되었다는 방증이겠죠?

다이소 맥세이프 호환용 악세서리

더 아래쪽에 보시면 드디어 아이폰 13시리즈 이외에도 12시리즈, 14시리즈용 아이폰 맥세이프 호환 클리어 케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가격은 기종에 상관 없이 모두 5,000원으로 동일합니다.

다이소 맥세이프 호환용 악세서리

중학생인 아이가 아이폰12프로를 사용 중이라, 선물할 겸 다이소 맥세이프 호환용 투명 케이스를 구입해보았습니다. 아이폰12 때는 12프로와 일반이 케이스가 같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13과 14에서는 일반과 프로의 케이스가 다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이가 원래는 예전에 제가 사용하던 XSMAX를 사용했었는데 고장이 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12프로를 당근으로 구입하여 사용하도록 해줬습니다.

다이소 아이폰12프로 투명 케이스

케이스의 포장은 이렇게 되어 잇습니다. 기존 상품 대비 자력이 20% 향상되었다고 적혀 있습니다. 예전 13시리즈용에 비해서 자력이 세졌다는 말 같습니다.

다이소 아이폰12프로 투명 케이스

뒷면은 이렇습니다. 카드지갑, 맥세이프 충전, 핑거링, 그립톡 등을 붙일 수 있습니다. 사실 아이폰을 사용해보시면 맥세이프 기능이 매우매우 편리하고 유용합니다. 저는 이제 맥세이프용 케이스가 아니면 사용하지를 않습니다.

다이소 아이폰12프로 투명 케이스

투명 케이스는 애플 정품 클리어 케이스처럼 딱딱한 재질이 아니라 말랑말랑한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다이소 아이폰12프로 투명 케이스

앞면과 뒷면에 보호 필름이 붙여져 있어서 떼어 내야하는데, 생각보다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주의해서 비닐을 잘 벗겨야 합니다.

다이소 아이폰12프로 투명 케이스

다이소 맥세이프 호환 투명 케이스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애플 정품 클리어 케이스와는 다르게 아랫부분이 막혀 있습니다. 막혀 있으니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큰 것 같습니다.

다이소 아이폰12프로 투명 케이스

다이소 맥세이프 케이스를 착용한 뒷모습입니다. 이 사진을 찍으며 느낀 점은

실버가 예쁘긴 예쁘구나.

아이폰12프로에 비해서 14프로 카메라가 엄청나게 커졌구나.

입니다.

 

일단 지금은 당장 써보니 자력도 괜찮고 예쁘고 무난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5,000원으로 착하니 다 용서되는 것 같습니다. 클리어 케이스들의 최대 단점은 사용하다 보면 노랗게 변색되는 점입니다. 변색 여부는 시간이 지나봐야 알 수 있기에 지금 시점에서 판단하기는 어렵긴 합니다. 하지만, 경험한 바에 따르면

 

변색을 싫어한다면

애플 정품 클리어 케이스를 써라!!

 

입니다. 

 

아직 아이폰 12, 13, 14 시리즈를 사용 중이고, 클리어 케이스를 사고 싶거나, 맥세이프 케이스를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께는 강추드립니다.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이 정도 제품이 있을까요? 더구나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쉽게 살 수도 있습니다. 

 

다만, 클리어 케이스의 갈변 현상을 싫어하신다면 정답은 무조건 애플 정품 클리어 케이스 입니다.

구매에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