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자기계발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 책리뷰

by sdjoon 2022. 9. 24.
반응형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 책리뷰

하루 10분의 필사, 100일 후의 기적

 

조성희 지음 / 생각지도 출판사 / 2021년 5월 21일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

먼제 예스24에 있는 조성희 저자의 이력을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1호 마인드파워 스페셜리스트. 마인드파워 스쿨 대표. 마인드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자이자 전 세계 베스트셀러 『시크릿』의 주인공인 밥 프록터의 한국 유일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직접 트레이닝을 받았고,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 국제교수 자격도 보유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조성희의 마인드파워’와 클래스101 온라인 강좌를 통해 자신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의 인생을 드라마틱하게 바꾸고 있으며, 한국을 넘어 글로벌로 마인드파워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저서로는 『더 플러스』,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 『뜨겁게 나를 사랑한다』, 『마인드파워로 영어 먹어버리기』 등이 있다.

20대 때 저자는 자기혐오에 빠진 평범한 다이어터였다. ‘나는 왜 내 몸 하나 바꾸지 못할까’라며 끝도 없이 자책했지만 결코 살을 빼지 못하던 나날을 보냈다. 그러다 마인드파워를 공부하면서 매번 실패하는 다이어트의 원인을 발견했다. 행동과 습관을 고치려면 열심히만 하는 것이 아닌, 행동의 진짜 원인인 ‘살이 빠지는 마인드’부터 세팅되어야 함을 깨달은 것이다. ‘마인드파워’를 적용한 다이어트 후, 살은 무섭게 빠지기 시작했다. 그 흔한 근력 운동 한번 해본 적 없던 저자는 7주 만에 47kg의 ‘근육질 몸짱’이 되어 트레이너에게 “이렇게까지 빨리 몸을 만드는 사람은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다”는 말을 들었다. 『기적의 마인드파워 다이어트』에는 식단이나 운동보다 먼저 익혀야 할 ‘90일 마인드파워 다이어트 습관’과 그 방법으로 원하는 몸매를 얻은 사람들의 기적적인 사례들도 생생하게 담겨 있다.

조성희 저자의 이력을 보면, 밥 프록터의 한국 유일한 비즈니스 파트너라는 부분과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 국제교수 자격이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이 분의 도전 정신과 실천력을 알 수 있네요. 마인드 세팅의 중요성을 깨닫고 삶이 달라졌닫 언급도 눈에 띕니다.

 

저는 이 책을 정말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집 근처 공립 도서관에서 다른 책을 빌리러 갔다가, 우연히 신간 코너에 있어서 잠깐 살펴보다가 내용이 괜찮아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찾아보니 저자의 유튜브 영상도 많이 있네요. 한 번 보세요. 내용이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는 이 책을 읽으며 기록한 부분을 올려 보겠습니다.


-110p

원하는 무엇이든 이뤄주는 마법의 법칙

  1. 목표가 지금 이루어진 것처럼 현재형으로 바꿔 말하라.
  2. 목표를 완성할 날짜를 정하라.
  3.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3가지 실천법을 정하라.
  4. 1,2,3번의 내용을 써라.
  5. 하루에 두 번 큰 소리로 읽어라. 일어나자마자. 그리고 잠자기 직전.

 

-158p

꿈은 머리로 이루는 것이 아니다

"어떻게 올라갔습니까?" 세계 최초로 에베레스트 산을 등정한 에드먼드 힐러리 경에게 물었더니 이렇게 답했다.

"    걸어서 올라갔지요. 진정으로 바라는 사람은 이룰 때까지 합니다.  된다고 좌절하지 않습니다. 방법을 달리해도   때는  원인을 분석합니다. 분석해도   때는 연구합니다. 이쯤 되면 운명이 손을 들어주기 시작합니다."

 

-176p

나의 가치는 다른 사람에 의해 검증될  없다. 

내가 소중한 이유는 내가 그렇다고 믿기 때문이다.

 

-218p

행복은 선택이다. 상황과는 상관없다.

 

-238p

가장 무서운 죄는 '두려움'

가장 좋은 날은 '오늘'

가장 무서운 사기꾼은 '자신을 속이는 '

가장  실수는 '포기해버리는 '

가장 치명적인 타락은 '남을 미워하는 '

가장 어리석은 일은 '남의 결점만 찾아내는 '

가장 심한 파산은 '의욕을 상실한   영혼'

가장 지혜로운 사람은 '자신이 옳다고 생각한 바를 실행하는 사람'

가장 아름다운 열매는 '기쁨과 온유함'

가장 나쁜 감정은 '질투'

그러나 가장 좋은 선물은 '용서'


이 외에도 이 책에는 좋은 내용이 많습니다. 

제가 읽으면서 정말 와닿았던 부분만 추려서 올려 보았습니다. 

 

110쪽의 '무엇이든 이뤄주는 마법의 법칙'  내용은 최근에 읽은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책 내용 핵심 내용입니다. 정말 중요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238쪽 내용은 출처가 어디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통찰력 있는 문구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무서운 죄는 '두려움'이라고 하네요. 사실 제 인생을 되돌아보면 이 두려움이 제 삶을 지배했던 것 같습니다. 별 것도 아닌데 머리 속에서 두려움을 키워 오면서 실천을 주저하고 머뭇거렸던 것 같네요. 별 생각없이 직관에 따라 실천했던 선택에서 후회했던 적은 없는 것 같은데, 미루고 판단유보하면서 두려움을 키워서 실천을 못해서 후회되는 지점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인생 살면서 하고 싶은 게 있으면 해봐야 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도 그렇게 하려구요.

조성희 님의 유튜브에 보면 마음근육 강화 100일 프로젝트 내용 100개가 있네요. 꾸준한 실천을 하실 분들에게 좋은 자료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