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리뷰/블로그 운영

애드센스 하루 9달러 달성!

by sdjoon 2021. 6. 21.
반응형

하루 애드센스로 9.17달러를 벌다니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 14년차 블로거입니다.

첫 블로그를 용감하게도 웹호스팅 서비스에서 태터툴즈(텍스트큐브)로 하다가 워드프레스로 이사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최신 유행 기술이었는데, 하다가 보니 웹호스팅비도 내야하고, 도메인 비용도 내야하고, 사진을 올리는 것도 번거롭고 귀찮아지더군요. 어찌저찌 하다가 비용이 들지 않는 블로거(구글 서비스)로 이사를 하였습니다. 텍스트큐브 서비스가 구글에 인수되었다가 블로거로 통합되었죠 아마? 블로거 서비스가 지금의 블로그 스팟이고... 오래되어서 기억도 잘 안 나네요. 2010년 정도 때 일이니깐 11년전이네요.

 

각설하고 2007~11년까지 블로그를 계속 운영을 하다가 일상이 바쁘고, 삶에 변화가 많아 계속 쉬었습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2010년에 개인용 취미로 하려다가 묵혀두었던 것인데 이번에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려고 보니, 이 블로그가 예전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두었더군요. 예전에는 애드센스 통과가 쉬웠거든요. 유튜브도 지금처럼 구독자 1000명 제한도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그냥 이 블로그를 수리하여 새로 운영하려고 하였습니다.

 

드디어 애드센스 하루 9달러를 달성!

새로 글을 올리기 시작한 게 21년 5월 25일이었습니다. 애드센스 기록을 보시면 거의 0~0.05 이내로 기록되더군요. 가끔 1달러를 넘는 날이 있긴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언제 100달러 넘어서 찾아보나 싶었죠. 

애드센스 하루 9달러 달성

그러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하루에 9.17달러를 찍었습니다. 정확히 21년 6월 16일이었습니다. 이전까지는 티스토리 포럼이라는 걸 몰라서 홍보도 안 하고 그냥 하다가 그 날 포럼에 홍보 글도 올리고 이웃도 좀 추가하고 했던 날이었죠. 일간 방문수는 125회. 노출수 541회에 클릭수 13회였습니다. 노출RPM이 16.95였습니다. RPM이 뭔지 찾아보니 1000회 노출당 수익이군요. 

 

아직 뭐가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개념이 없네요. 9.17달러를 찍고 나니 

이거 블로그로도 용돈 벌이는 할 수 있겠는데?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나 다음 날 바로 0.22달러로 수직 낙하했습니다. 원래대로 돌아왔죠.

그래도 단 하루만이라도 이렇게 많은(?) 수익을 찍어보다니 기분은 좋더군요. 앞으로도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글의 양과 질이 올라가면 뭔가 되겠죠? 그 다음에 홍보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블로거 분들 모두 애드센스 수익 대박 나시길!

1. 저는 검색 유입이 거의 다음밖에 없네요.

2. 네이버, 구글 검색 유입 늘리는 법 좀 알려주세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구글 서치 콘솔에 모두 등록은 해두었습니다.

네이버에는 검색하면 제 글이 나오기는 한데, 구글은 거의 다 검색해도 안 나오네요.ㅠㅠ

3. 블로그 홍보 방법 팀 좀 주세요.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